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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데미 스타터스 취업 부트캠프 유니티 1기 12주차 학습 일지

Heeyeon Choi 2022. 9. 11. 20:4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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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로그인 화면 제작하기 in unity>

 

지난 번에는 mixamo 를 이용하여 무엇을 만들었고, 어떤 것을 할 수 있는지 포스팅 했습니다.

이번에는 그 믹사모 프로젝트에 로그인 페이지와 캐릭터 선택페이지를 더하여 보여드리겠습니다.

위 영상에서 보이는 바와 같이, ID와 PASSWORD 칸에 각각 알맞게 입력하고 로그인을 누르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. 

원래는 데이터베이스를 연결하여 알맞은 아이디와 패스워드 목록을 받아와야 하지만, 시험 삼아 만드는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bool 값으로 true , false 판정을 하였습니다.
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ngine.UI;


public class LoginManager : MonoBehaviour
{
    InputField id;
    InputField pw;

    public GameObject loginPanel;
    public GameObject selectPanel;
    public GameObject nickPanel;

    //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id = GameObject.Find("IDInput").GetComponent<InputField>();
        pw = GameObject.Find("PWInput").GetComponent<InputField>();
    }

    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    void Update()
    {

    }

    public void LoginBtn()
    {
        bool checkID = id.text == "aaa";
        bool checkPW = pw.text == "123123";

        if (checkID && checkPW)
        {
            loginPanel.SetActive(false);
            selectPanel.SetActive(true);
        }
    }
    public void NextBtn()
    {
        selectPanel.SetActive(false);
        nickPanel.SetActive(true);
        Debug.Log(Data.charNum);
    }

}

위의 로그인 매니저를 보시면,

bool checkID = id.text == "aaa";
bool checkPW = pw.text == "123123";

로 해두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한가지로 고정 설정해둔 것을 알 수 있습니다.

 

로그인 페이지의 다음 페이지는 캐릭터 선택 페이지 입니다. 

제 프로젝트에서 선택할 수 있는 캐릭터는 두가지로, 토끼와 고양이가 있습니다. 각각 능력은 같으므로, 맘에 드는 겉 모습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. 

캐릭터를 선택하는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.
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SelectChar : MonoBehaviour
{
    public int charNumber;
    //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

    public void SelectBtn()
    {
        Data.charNum = charNumber;

    }
}

매우 간단합니다. 인스펙터 창에서 각각 캐릭터 버튼에 번호를 부여한 후, 클릭한 번호에 따라 data 스크립트에 저장해주면 됩니다. 데이터 스크립트는 다음과 같습니다.
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Data
{
    public static int charNum = 0;
    public static string nick = " ";
}

캐릭터를 선택한 후에, 닉네임을 설정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.

닉네임은 게임 내의 자신의 캐릭터 위에 항상 떠 있습니다. 

 

게임으로 들어가면 현존하는 카페 '바나프레소' 를 제작한 건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
내부에 들어가면, npc가  다가옵니다. 이때, npc와 마주치면 퀘스트를 전달 받을 수 있습니다. 

그를 도와줄거냐는 대화창과 함께 퀘스트를 진행합니다.

퀘스트는 아직 미완성이므로, 다음주 안에 포스팅하겠습니다~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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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데미코리아 바로가기 : https://bit.ly/3b8JGeD

본 포스팅은 유데미-웅진씽크빅 취업 부트캠프 유니티 1기 과정 후기로 작성되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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